매일매일 출석체크
매일매일 출석하고 포인트 받아가세요

20 이 지급되었습니다.

확인

환경실천

찰칵! 반달가슴곰의 ‘꿀통샷’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Nana

작성일 25-06-30 12:26 조회 60 댓글 5
따뜻함의 시작

환경 챌린지 1회 참여 인증 시 주어지는 뱃지

출석 왕

주 3회 이상 출석 시 주어지는 뱃지 (1달 기준)

초보작가

게시글 10회 작성 시 주어지는 뱃지

단골손님

연속 5일 이상 출석했을 시 부여

7명이 좋아합니다.

본문

스토니들! 반달가슴곰의 가슴 무늬는 사람의 지문처럼 저마다 다르게 생겼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반달, 그믐달, 초승달 무늬도 있고, 부메랑처럼 곡선이 도드라지거나 작은 점이 박힌 곰도 있습니다. 거의 무늬가 없는 곰도 있죠.

 국립공원공단에 따르면, 올해 지리산 반달가슴곰은 100마리를 넘을 것으로 예상되면서 개체 파악을 위해, 5월 초부터 ‘만세하는 곰’을 찍고 있습니다. 꿀을 좋아하는 반달가슴곰이 꿀통을 잡으려 두 손을 들고 일어설 때 무인 카메라로 가슴 무늬를 찍어 데이터화하는 것인데요. 때문에 지리산 일대 32곳에 꿀통이 설치돼 있다고 합니다.

 작년 말 기준 반달가슴곰은 지리산·덕유산 일대에 93마리가 살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위치 추적이 가능한 39마리와 무인 카메라에 잡힌 반달가슴곰 등을 더해 추정한 숫자인데요. 지난봄 7마리가 태어났다면, 반달가슴곰은 처음으로 100마리를 넘게 됩니다.

 국립공원 측은 지리산·덕유산 전역에 개체 수가 많이 늘어난 만큼, 위치 추적을 통한 관리보다는 국내 서식 반달가슴곰을 데이터화해 개별 곰의 특징을 기록하고 주요 서식지 밀도를 파악하는 식으로 관리하겠다는 계획입니다. 더불어 국립공원공단 관계자는 “내년 말까지 실제 지리산·덕유산 일대 서식 중인 반달가슴곰을 모두 데이터화하는 것이 목표”라며 “곰의 야생성을 최대한 지켜주면서도 곰과 인간이 안전하게 공존할 수 있도록 관리할 것”이라고 의견을 밝혔습니다.

 저 역시, 자연과 인간이 더욱 안전하게 공존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었으면 하는 마음이네요 !

출처: https://n.news.naver.com/article/023/0003907757?sid=102
추천7

댓글목록

profile_image

박녹록님의 댓글

박녹록

멸종위기종인 만큼, 잘 보호할 수 있는 환경이 되도록 관리되었음 좋겠네요 !

profile_image

예예님의 댓글

예예

서식 중인 곰을 데이터화하여 관리할 수 있다는 사실에 안심이네요ㅠㅠ

profile_image

고구먀님의 댓글

고구먀

사진 속 반달가슴곰 무늬도 너무 귀엽네요ㅠㅠㅜ 앞으로 반달가슴곰이 잘 보호 받는 환경이 계속됐으면 좋겠어요ㅎㅎ

profile_image

지수님의 댓글

지수

와아 반달가슴곰이 100마리가 넘어갈 수도 있다는 놀라운 소식이네요…! 지난 봄 제발 7마리 이상의 작고 귀여운 반달가슴곰들이 세상에 나왔길 바래봅니다 (ㅅ´ ˘ `) 100여 마리의 반달가슴곰들이 자연 속에서 안전하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profile_image

숭이님의 댓글

숭이

무늬가 다 다르다니 너무 귀여워요ㅠㅠ


회사명 : 동아에스티 / 대표 : 정재훈 | 주소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천호대로 64(용두동)
사업자 등록번호 : 204-86-40122 | 전화 : 02-920-8827 | 메일 : esg@donga.co.kr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이대우

Copyright © DONGA ST. All rights reserved.
신고하기
신고사유를 선택해 주세요.

회원님의 소중한 의견은 워터스톤을 더욱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신고하기
동일한 내용을 반복적으로 게시

회원님의 소중한 의견은 워터스톤을 더욱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신고사유

(0/500)

신고하기
신고하기

신고 내용이 정상적으로 접수 되었습니다.
회원님의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