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식품 업계의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포장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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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수
작성일 25-05-30 22:41 조회 155 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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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지속가능한 식품 산업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제로 웨이스트(Zero waste)’ 패키징이 대세로 떠올랐어요. 이는 재활용이나 자연 분해가 가능한 소재를 사용해 식품 포장에 드는 자원 낭비와 폐기물을 최소화하고, 환경오염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해요.
코카콜라(Coca-Cola)가 유럽의 포장 용기 벤처기업 파보코(Paboco)와 협력해 종이 음료병을 개발 중이라고 해요.
코카콜라는 ‘세계 1위 플라스틱 폐기물 생산 기업’이라는 오명을 벗기 위해, 2025년까지 유럽에서 판매하는 모든 제품의 용기를 100% 재활용하는 것을 목표 설정하고, 친환경 포장재를 개발하고 시스템을 구축하는 중이랍니다.
유럽 최대의 식품기업 네슬레(Nestlé)도 지난 2019년 말 스위스 로잔에 설립한 ‘네슬레 포장 과학 연구소’를 중심으로 지속가능한 포장 시스템 개발에 힘쓰고 있어요.
유럽 대형 슈퍼마켓 체인 알디(Aldi) 역시 이러한 제로 웨이스트 트렌드에 합류해, 포장재에 플라스틱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부활절 초콜릿 제품군을 새롭게 선보였어요. 달걀을 각진 모양으로 만들어 기존에 동그란 달걀을 세우기 위해 사용하던 플라스틱 포장재를 없앤 것입니다!
이렇듯 다양한 업계와 브랜드가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며 환경오염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들에게 관심을 기울여보는건 어떨까요?
출처: https://www.sommelier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18292
코카콜라(Coca-Cola)가 유럽의 포장 용기 벤처기업 파보코(Paboco)와 협력해 종이 음료병을 개발 중이라고 해요.
코카콜라는 ‘세계 1위 플라스틱 폐기물 생산 기업’이라는 오명을 벗기 위해, 2025년까지 유럽에서 판매하는 모든 제품의 용기를 100% 재활용하는 것을 목표 설정하고, 친환경 포장재를 개발하고 시스템을 구축하는 중이랍니다.
유럽 최대의 식품기업 네슬레(Nestlé)도 지난 2019년 말 스위스 로잔에 설립한 ‘네슬레 포장 과학 연구소’를 중심으로 지속가능한 포장 시스템 개발에 힘쓰고 있어요.
유럽 대형 슈퍼마켓 체인 알디(Aldi) 역시 이러한 제로 웨이스트 트렌드에 합류해, 포장재에 플라스틱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부활절 초콜릿 제품군을 새롭게 선보였어요. 달걀을 각진 모양으로 만들어 기존에 동그란 달걀을 세우기 위해 사용하던 플라스틱 포장재를 없앤 것입니다!
이렇듯 다양한 업계와 브랜드가 제로웨이스트를 실천하며 환경오염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들에게 관심을 기울여보는건 어떨까요?
출처: https://www.sommeliertimes.com/news/articleView.html?idxno=182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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