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도 잘했다 콜드플레이!!
페이지 정보

살별
작성일 25-04-17 23:15 조회 61 댓글 3
따뜻함의 시작
환경 챌린지 1회 참여 인증 시 주어지는 뱃지

출석 왕
주 3회 이상 출석 시 주어지는 뱃지 (1달 기준)

프로작가
게시글 30회 작성 시 주어지는 뱃지

단골손님
연속 5일 이상 출석했을 시 부여

본문
▲16일 고양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열린 밴드 콜드플레이의 월드투어 ‘뮤직 오브 더 스피어스’ 공연장 내부에 설치된 ‘워터 스테이션’
영국 4인조 록밴드 콜드플레이가 지난 16일부터 열린 내한공연에서 일회용 플라스틱 생수병 반입을 금지했다.
공연으로 발생하는 탄소 배출을 줄이려는 취지다.
공연을 주최한 라이브네이션코리아는 지난 15일 SNS에 “공연장 내 일회용 플라스틱 반입이 금지된다”며 “금속·유리 재질 외의 재사용 가능한 물병은 반입이 허용되니 공연장 주위에 배치된 ‘워터 스테이션’을 이용해 달라”고 공지했다. 공연장에는 실리콘과 플라스틱 다회용 물병만 반입이 가능했다. 주최 측은 공연장 곳곳에 대용량 생수통을 설치하는 한편 멸균종이팩에 든 물을 판매하기도 했다.
사전에 제대로 고지되지 않아 일부 혼란이 있었지만, 대부분 관객들은 콜드플레이 측 의도에 공감했다고 했다. 게스트 공연과 본 공연 사이에는 친환경 메시지를 담은 영상이 전광판에 반복 상영됐다. 영상에는 미리 배부한 LED 손목밴드를 공연 후 반납해 달라는 안내와 티켓 수익 일부가 산림 복원, 해양 정화, 종 보전 등에 사용된다는 메시지가 담겼다. 콜드플레이는 관객석에 ‘키네틱 플로어’와 ‘파워 바이크’를 설치해 관객의 운동 에너지를 전력으로 바꾸는 시도도 했다.
출처:콜드플레이 콘서트 “일회용 플라스틱 생수병 반입 금지” 왜?]
-------------------------------------------------------------------------------
아직 새로운 시도들을 완벽하게 적용시키는데는 분명 어려움이 있겠지만 이러한 시도들이 모여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가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살짝 아쉬웠지만 꾸준히 공연계의 환경보호를 실천하려 노력하는 콜드플레이한테 박수를 쳐주고 싶군여!
댓글목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