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출석체크
매일매일 출석하고 포인트 받아가세요

20 이 지급되었습니다.

확인

환경실천

미래를 위한 제로 에너지 건축물!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웨이

작성일 25-01-23 14:58 조회 66 댓글 3
따뜻함의 시작

환경 챌린지 1회 참여 인증 시 주어지는 뱃지

단골손님

연속 5일 이상 출석했을 시 부여

10명이 좋아합니다.

본문

건축물 에너지의 절약과 효율 향상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의 문제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등장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제로 에너지 건축물입니다.

1990년, 독일 다름슈타트에 에너지 낭비를 최소화한 주거용 3층 건축물인 ‘패시브 하우스(Passive house)’가 세계 최초로 지어졌습니다.
 패시브 하우스는 1988년 스웨덴의 건축가 보 아담슨 교수와 독일의 주거환경연구원 볼프강 파이스트 박사가 만든 개념으로, 내부의 열이 새어나가는 일반 건축물과 달리 내부의 열이 새어나가지 않아 환경을 지키고 에너지를 지킬 수 있다는 의의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폭염, 한파 기간이 길어져 실내 온도 20도 유지가 쉽지 않아졌고, 지역마다 기후가 달라 냉난방 에너지를 사용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며 보다 능동적이고 효율적으로 에너지를 관리하는 액티브 기술이 탄생했습니다.

패시브 하우스와 액티브 기술, 거기에 태양광, 태양열, 지열 등 신재생 에너지 기술을 접목하여 건물에서 필요한 에너지를 자체 생산해 총에너지 사용량 0을 목표로 하는 것이 바로 ‘제로에너지 건축물’입니다!

올해 6월부터는 공공 건축물에만 적용됐던 제로에너지 건축물 인증 의무화가 민간 건축물까지 확대되어, 30세대 이상 신축 공동 주택에도 적용될 예정입니다.
제로 에너지 건축물은 건축주의 입장에서도 건축물의 기능성과 미관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대출한도가 상향되는 등 추가적인 인센티브를 제공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이와 같은 환경을 위한 기술들이 점점 더 발전하여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https://m.entertain.naver.com/article/144/0001013671
추천10

댓글목록

profile_image

밍몽님의 댓글

밍몽

앞으로 건축물이 환경을 생각하며 지어지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친환경 적으로 재생에너지를 통해 안에서도 생활할 수 있는 건축물 넘 멋져요~

profile_image

알레프님의 댓글

알레프

사람과 환경 모두를 생각하는 좋은 기술인 것 같아요!

profile_image

살별님의 댓글

살별

좋은 방향으로의 의무화는 언제나 환영이에요!


회사명 : 동아에스티 / 대표 : 정재훈 | 주소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천호대로 64(용두동)
사업자 등록번호 : 204-86-40122 | 전화 : 02-920-8827 | 메일 : esg@donga.co.kr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명원

Copyright © DONGA ST. All rights reserved.
신고하기
신고사유를 선택해 주세요.

회원님의 소중한 의견은 워터스톤을 더욱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신고하기
동일한 내용을 반복적으로 게시

회원님의 소중한 의견은 워터스톤을 더욱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신고사유

(0/500)

신고하기
신고하기

신고 내용이 정상적으로 접수 되었습니다.
회원님의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