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출석체크
매일매일 출석하고 포인트 받아가세요

20 이 지급되었습니다.

확인

환경실천

기후의 마지노선과 산불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Jiii

작성일 25-01-15 14:05 조회 29 댓글 4
5명이 좋아합니다.

본문


지난해 지구 평균기온이 산업화 이전보다 1.6도 상승하며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이는 2015년 파리협정에서 재앙의 임계선으로 설정한 1.5도를 처음으로 넘어선 수치라고 하는데요.

특히, 캘리포니아에서는 극단적인 기후 변화로 산불이 발생한 것에 주목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이례적인 강우로 무성하게 자란 식물이 기록적인 폭염과 가뭄 속에서 마른 연료로 변하며 불씨가 되었고, 강력한 계절풍까지 더해져 산불이 급속히 확산됐습니다. 이번 산불뿐만 아니라 앞선 대형 산불들의 원인도 기후변화가 지목되고 있다고 합니다.

전문가들은 기상이변의 주요 원인으로 지구온난화를 꼽으며 즉각적인 행동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기후변화로 인한 피해액은 약 440조 원에 이른다는 분석도 나왔다고 하네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치권 일부에서는 여전히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부정하거나 외면하는 행보를 보이고 있어 우려를 낳고 있습니다. 이는 환경 문제에 대한 국제사회의 노력과도 엇갈리는 모습입니다.
결국, 지구와 인류의 미래는 현재의 선택과 행동에 달려 있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할 것 같습니다!

출처:https://n.news.naver.com/article/052/0002139899?sid=104

추천5

댓글목록

profile_image

밍몽님의 댓글

밍몽

최근 뉴스를 보면 LA 산불 얘기가 많아 가슴 아프게 보고있습니다 ㅠ.ㅜ
더 늦기전에 기후변화를 막기 위해 저희 모두가 힘써야할 것 같아요..

profile_image

웨이님의 댓글

웨이

기후 변화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꾸준히 노력해야겠어요 ㅠㅠ!

profile_image

알레프님의 댓글

알레프

우리나라도 산이 많은 만큼 대비를 잘 해야할 것 같아요!

profile_image

살별님의 댓글

살별

현재 인류가 가장 주목해야 할 문제를 외면하고 있다는 게 화도 나고 마음도 아프네요,,


회사명 : 동아에스티 / 대표 : 정재훈 | 주소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천호대로 64(용두동)
사업자 등록번호 : 204-86-40122 | 전화 : 02-920-8827 | 메일 : esg@donga.co.kr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명원

Copyright © DONGA ST. All rights reserved.
신고하기
신고사유를 선택해 주세요.

회원님의 소중한 의견은 워터스톤을 더욱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신고하기
동일한 내용을 반복적으로 게시

회원님의 소중한 의견은 워터스톤을 더욱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신고사유

(0/500)

신고하기
신고하기

신고 내용이 정상적으로 접수 되었습니다.
회원님의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