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출석체크
매일매일 출석하고 포인트 받아가세요

20 이 지급되었습니다.

확인

환경실천

소득 없이 폐막한 플라스틱 협약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히짱

작성일 24-12-05 15:22 조회 58 댓글 3
따뜻함의 시작

환경 챌린지 1회 참여 인증 시 주어지는 뱃지

출석 왕

주 3회 이상 출석 시 주어지는 뱃지 (1달 기준)

프로작가

게시글 30회 작성 시 주어지는 뱃지

단골손님

연속 5일 이상 출석했을 시 부여

4명이 좋아합니다.

본문

안녕하세요, 여러분! 지난번 제가 부산에서 '플라스틱 오염 종식을위한 국제협약 마련 제5차 정부 간 협상위원회(협상위'가 열린다는 소식을 전해드렸었는데요. 지난달 25일부터 2일 새벽까지 진행되었지만 결국 협약을 만들지 못하고 끝났다고 합니다.

 

이번 협상위는 최종 협약문을 작성하기 위한 마지막 자리였는데요. 지난 1일 종료 예정이었던 계획을 넘기면서까지 협상을 이어갔지만, 가장 장점이었던 플라스틱 원료 생산 규제 여부에 합의를 이루지 못했어요. 유해 플라스틱 퇴출·협약을 지키기 위한 재원 마련 방안 등에도 의견을 통일하지 못했고요. 결국 내년에 추가 회의를 열기로 했다고 합니다.

 

사실 이번 협상위 초반에는 세계 최대 플라스틱 생산국인 중국이 "우리도 줄여볼게!"하는 입장을 보여서 "적어도 어느 정도 협의는 할 수 있겠지?" 기대했는데요. 사우디아라비아·이란·러시아 등 산유국들의 반대가 걸림돌이 됐다고 합니다. "플라스틱 생산 규제하면 우리 경제는 어떡할 거야?" 개최국인 우리나라가 중재자 역할에 나섰지만, 입장차를 좁히는 데 실패했고요. 이에 환경단체들은 플라스틱 오염 해결 방안이 나오지 않은 것을 비판하면서, "협상위는 끝났지만 각국 정부에 플라스틱 줄이라고 계속 요구할 거야!" 라고 입장을 냈습니다.

 

참고자료: 뉴닉, 연합뉴스

추천4

댓글목록

profile_image

주은햄찌님의 댓글

주은햄찌

결국 뾰족한 결과가 이번에도 나오지 못했군요 ㅠㅠ 아쉬운 소식입니다...

profile_image

큐Q님의 댓글

큐Q

추가회의가 내년에 열린다니 ㅠㅠ 그 전에 환경부의 요구가 받아들여졌으먼 좋겠네요

profile_image

민민님의 댓글

민민

정말 전세계 팀플이라는말이 맞는것같습니다...각국가들도 현재의 심각성을 못 느끼는것같아요...


회사명 : 동아에스티 / 대표 : 정재훈 | 주소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천호대로 64(용두동)
사업자 등록번호 : 204-86-40122 | 전화 : 02-920-8827 | 메일 : esg@donga.co.kr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명원

Copyright © DONGA ST. All rights reserved.
신고하기
신고사유를 선택해 주세요.

회원님의 소중한 의견은 워터스톤을 더욱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신고하기
동일한 내용을 반복적으로 게시

회원님의 소중한 의견은 워터스톤을 더욱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신고사유

(0/500)

신고하기
신고하기

신고 내용이 정상적으로 접수 되었습니다.
회원님의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