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출석체크
매일매일 출석하고 포인트 받아가세요

20 이 지급되었습니다.

확인

환경실천

곧 김장철인데 배추, 무 가격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히짱

작성일 24-10-21 10:48 조회 14 댓글 2
따뜻함의 시작

환경 챌린지 1회 참여 인증 시 주어지는 뱃지

단골손님

연속 5일 이상 출석했을 시 부여

4명이 좋아합니다.

본문

안녕하세요 여러분! 곧 김장 시즌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다들 김장에 참여하시나요? 요즘에는 김치를 사서 드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것 같아요.

그런데 김장철을 2주 남짓 앞둔 가운데 배추와 무 등 김장 채소 가격이 1년 전보다 높은 수준을 보이는 거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지난 18일 기준 배추의 소매 가격이 1포기에 평균 9123원으로, 지난해보다 39.8% 비싼 가격이라고 밝혔습니다. 배춧값이 강세를 보이는 건 지난달까지 이어진 폭염 영향으로 배추 생육이 부진해 공급이 감소했기 때문이에요.

무 가격 역시 한 개 3561원으로 지난해보다 46.9% 올랐는데, 작황이 부진한 데다 배추의 대체재로 수요까지 늘면서 가격이 올랐습니다.

정부는 이번 달 말부터 배추와 무의 출하량이 늘어나며 김장철에는 가격이 안정될 거라고 전망했습니다.

한편 외식업계에서도 채소류 수급에 어려움을 겪으며 일부 메뉴에서 토마토, 양상추를 빼거나 양을 줄이는 등의 사례가 나오고 있다고 해요.

저도 저번에 스토니 게시판에서 토마토 가격 상승에 관한 게시물을 봤는데, 배추와 무까지 이렇게 오른다고 하니 기후 변화가 우리들의 삶에 직접적으로 영향력을 끼치는 것 같아 두렵네요 ㅠㅠ

참고 자료: ytn, 뉴닉
추천4

댓글목록

profile_image

큐Q님의 댓글

큐Q

채소 가격 장난 아니네요 ㅠㅠ 저도 알배추를 정말 좋아하는데 넘 비싸서 못 사먹고 있어요..

profile_image

주은햄찌님의 댓글

주은햄찌

점차 일상에 영향을 미치는 폭이 넓어지는것 같아 걱정이네요 ㅜ 오늘도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


회사명 : 동아에스티 / 대표 : 김민영 | 주소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천호대로 64(용두동)
사업자 등록번호 : 204-86-40122 | 전화 : 02-920-8827 | 메일 : esg@donga.co.kr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소순종

Copyright © DONGA ST. All rights reserved.
신고하기
신고사유를 선택해 주세요.

회원님의 소중한 의견은 워터스톤을 더욱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신고하기
동일한 내용을 반복적으로 게시

회원님의 소중한 의견은 워터스톤을 더욱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신고사유

(0/500)

신고하기
신고하기

신고 내용이 정상적으로 접수 되었습니다.
회원님의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