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출석체크
매일매일 출석하고 포인트 받아가세요

20 이 지급되었습니다.

확인

환경실천

토마토 실종! 기후 변화가 불러온 버거 위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파릇파릇

작성일 24-10-16 15:13 조회 27 댓글 4
따뜻함의 시작

환경 챌린지 1회 참여 인증 시 주어지는 뱃지

출석 왕

주 3회 이상 출석 시 주어지는 뱃지 (1달 기준)

기부천사(금)

누적 그린코인으로 기부를 20번이상 달성했을 시

초보작가

게시글 10회 작성 시 주어지는 뱃지

5명이 좋아합니다.

본문

안녕하세요 여러분기후 변화가 이제는 우리가 먹는 버거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사실알고 계셨나요최근 가을 폭염 때문에 농산물 수급에 어려움이 생기면서몇몇 패스트푸드 업계가 고심에 빠졌다고 해요.

 

한국맥도날드는 최근 토마토 공급에 차질이 생겼다고 공지했어요토마토가 제대로 익지 않아서 수급이어려운 상황인데요 때문에 매장에서 음료 쿠폰을 제공하고 있답니다토마토가 없는 버거라니뭔가 허전한 느낌이 들겠죠?올해 유난히 길었던 폭염이 이런 사태를 불러왔다고 해요.

 

롯데리아도 비슷한 상황에 처해 있는데요양상추 품질이 좋지 않아서 양배추를 섞어 사용하는 가맹점도 있다고 해요양상추 대란이 다시 찾아온 건가 싶을 정도로 양상추 수급이 힘들다고 하네요소비자들은 "양배추가   들어갔냐" 불만을 표출하기도 했고요사실 롯데리아는 2021년에도 양상추와 양배추를 혼합해 사용하는 방안을 통해 위기를 넘긴 적이 있었답니다.

 

 

[다른 브랜드는 괜찮을까?]

맘스터치나 버거킹, KFC 같은 다른 브랜드들은 아직까지  문제는 없지만업계 전체적으로 긴장을 늦추지않고 있다고 해요기후 변화가 계속해서 식재료 수급에 영향을 미치고 있는 만큼앞으로도 상황을 예의주시해야   같아요.

채소 가격이 계속 오르고 있는 요즘배추는 벌써 2 원을 넘었다고 하네요상추나 깻잎오이도 가격 인상이 눈에 띄고 있어서 김장철이 되면 상황이  심각해질  같아기후 변화가 우리 일상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 실감하게 되는 요즘입니다..Emotion Icon

참고 자료:  "토마토 없고, 양상추 대신 양배추 넣고"…기후 탓에 버거도 위기"_뉴스1_이강 기자, 이형진 기자. 

추천5

댓글목록

profile_image

큐Q님의 댓글

큐Q

저도 마트에서 채소를 사려고 봤는데 값이 장난 아니더라구요..ㅠㅠ 이제 가을이 됐으니 가격도 회복 되었으면 좋겠네요

profile_image

민민님의 댓글

민민

최근 사상 최대 가을 폭염이라는 기사를 보았는데 내년에는 또 어떤 작물을 먹지 못할지 걱정됩니다ㅠㅠㅠ

profile_image

주은햄찌님의 댓글

주은햄찌

요즘 배추가 금값이라는 기사를 본 것 같은데 다른 야채들도 값이 폭등했군요 o̴̶̷̥᷅⌓o̴̶̷᷄ 하루빨리 근본적인 문제가 해결되기를 기원합니다 ,,

profile_image

히짱님의 댓글

히짱

제가 좋아하는 베이컨 토마토 디럭스 버거에서도 토마토가 자주 빠지곤 하더라구요 ㅠ 걱정이 많이 됩니다


회사명 : 동아에스티 / 대표 : 김민영 | 주소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천호대로 64(용두동)
사업자 등록번호 : 204-86-40122 | 전화 : 02-920-8827 | 메일 : esg@donga.co.kr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소순종

Copyright © DONGA ST. All rights reserved.
신고하기
신고사유를 선택해 주세요.

회원님의 소중한 의견은 워터스톤을 더욱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신고하기
동일한 내용을 반복적으로 게시

회원님의 소중한 의견은 워터스톤을 더욱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신고사유

(0/500)

신고하기
신고하기

신고 내용이 정상적으로 접수 되었습니다.
회원님의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