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출석체크
매일매일 출석하고 포인트 받아가세요

20 이 지급되었습니다.

확인

환경실천

축제와 환경보호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황수민

작성일 24-07-16 00:38 조회 533 댓글 2
3명이 좋아합니다.

본문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본격적인 여름 시작인데요. 이런 무더위 속에서 주목받는 대규모 행사들이 있습니다. 이들 행사는 모두 ‘물’을 사용한다는 공통점이 있는데요. 여러분은 ‘물 축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전국 곳곳에서는 여름을 맞아 대규모 ‘물 축제’가 열리는 요즘. 예를 들어, 국내 최대 규모의 음악 및 물 테마 페스티벌인 ‘워터밤’이 있죠. 워터밤은 서울을 시작으로 광주, 인천, 대구, 부산 등 총 9개 도시를 돌며 진행됩니다. 또 여름을 대표하는 콘서트 중 하나인 ‘흠뻑쇼’도 있습니다. 싸이의 흠뻑쇼 역시 서울을 시작으로 전국을 돌며 열리는 대규모 행사입니다.

​하지만 ‘물’을 테마로 하는 여름 축제는 ‘물 낭비’라는 지적을 받기도 해요. 최근 방송인 줄리안이 워터밤 초대장을 두고 소신 있는 발언을 하기도 했습니다. 줄리안은 “유럽에서는 다회용 컵을 사용할 경우에만 축제 개최를 허용하는 지역이 많아졌고, 벨기에 페스티벌은 신재생 에너지를 활용하며 지속 가능한 축제로 뽑혔다”고 설명했습니다.

여러분은 이런 축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추천3

댓글목록

profile_image

다롱님의 댓글

다롱

축제 이후에 나오는 다양한 쓰레기나 워터밤, 흠뻑쇼에 사용되는 물의 양을 보면 걱정이 되긴 하네요 ㅜㅜ

profile_image

서은님의 댓글

서은

워터밤 행사를 보몈 신나 보이지만 한편으로는 물낭비가 걱정되긴합니다ㅠㅜ!


회사명 : 동아에스티 / 대표 : 김민영 | 주소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천호대로 64(용두동)
사업자 등록번호 : 204-86-40122 | 전화 : 02-920-8827 | 메일 : esg@donga.co.kr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소순종

Copyright © DONGA ST. All rights reserved.
신고하기
신고사유를 선택해 주세요.

회원님의 소중한 의견은 워터스톤을 더욱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신고하기
동일한 내용을 반복적으로 게시

회원님의 소중한 의견은 워터스톤을 더욱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신고사유

(0/500)

신고하기
신고하기

신고 내용이 정상적으로 접수 되었습니다.
회원님의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