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출석체크
매일매일 출석하고 포인트 받아가세요

20 이 지급되었습니다.

확인

환경실천

파리올림픽은 친환경 올림픽이 될 수 있을까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반채원

작성일 24-05-20 13:16 조회 353 댓글 3
5명이 좋아합니다.

본문

이제 2024 파리올림픽까지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파리올림픽 대회 조직위원회는 이번 파리올림픽의 목표가 2012년 런던올림픽 탄소배출량의 절반 만큼만 소비하는 것이라고 호기롭게 밝혔습니다. 파리올림픽은 친환경 올림픽이 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정책 한 가지를 알아볼까요?

파리올림픽에서는 대형 경기장 대신 관광 명소와 전시장, 공공 체육 시설 등을 재활용합니다. 이 중에는 100년 이상 된 건물도 있는데요. 파리 만국박람회가 열렸던 그랑 팔레에선 펜싱과 태권도가 열리고, 나폴레옹의 무덤이 있는 앵발리드에선 양궁 경기가 열립니다. 그리고 에펠탑 아래 샹드마르스 광장엔 2개의 임시 경기장이 들어서 유도와 레슬링 경기가 펼쳐지게 됩니다. 수영 종목이 열리는 조르주 발레리 수영장도 1924년 올림픽 때 쓰인 곳입니다. 샹젤리제 거리와 튀를리 정원 사이의 콩코르드 굉장에선 이번 대회에서 처음 올림픽 정식 종목이 된 브레이킹과 스케이트보드 등이 열립니다.

대회 조직위원회는 "이번 올림픽에서 사용되는 경기장의 약 95%는 기존 건물이거나 임시 건물"이라며 "선수촌 등 어쩔 수 없이 새로 짓는 건물엔 온실가스를 최소화하도록 노력했다"고 말했는데요. 전세계적인 축제인 만큼 친환경적으로 잘 진행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추천5

댓글목록

profile_image

박서연님의 댓글

박서연

저도 뭔가 걱정반 기대반의 감정이 드는 것 같습니당

profile_image

코이바오님의 댓글

코이바오

친환경 올림픽! 시도만으로도 좋은 출발이라고 생각듭니다

profile_image

효창공원역님의 댓글

효창공원역

잘 진행됬으면 좋겠네요


회사명 : 동아에스티 / 대표 : 김민영 | 주소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천호대로 64(용두동)
사업자 등록번호 : 204-86-40122 | 전화 : 02-920-8827 | 메일 : esg@donga.co.kr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소순종

Copyright © DONGA ST. All rights reserved.
신고하기
신고사유를 선택해 주세요.

회원님의 소중한 의견은 워터스톤을 더욱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신고하기
동일한 내용을 반복적으로 게시

회원님의 소중한 의견은 워터스톤을 더욱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신고사유

(0/500)

신고하기
신고하기

신고 내용이 정상적으로 접수 되었습니다.
회원님의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