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출석체크
매일매일 출석하고 포인트 받아가세요

20 이 지급되었습니다.

확인

환경실천

호텔 일회용품 금지법 악용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코이바오

작성일 24-05-19 08:37 조회 118 댓글 3
따뜻함의 시작

환경 챌린지 1회 참여 인증 시 주어지는 뱃지

출석 왕

주 3회 이상 출석 시 주어지는 뱃지 (1달 기준)

단골손님

연속 5일 이상 출석했을 시 부여

7명이 좋아합니다.

본문

(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 재활용법에 따라 특급 호텔에서 일회용 세면용품을 유료로 판매한 지 약 두 달이 지났다. 이 가운데 호텔마다 칫솔이나 면도기 등 세안용품의 가격이 최대 8배나 차이가 나면서 소비자 사이에서 점차 의문이 확산하고 있다.

20일 호텔업계에 따르면 올해 3월29일부터 달라진 환경부의 '자원절약 재활용촉진법'(재활용법)에 따라 50객실 이상의 숙박업소는 일회용품 무상제공이 금지되고 유상판매만 가능하다.

개정한 재활용법은 폐기물 발생을 줄여 환경을 보호하자는 게 골자다. 이를 어기는 호텔에는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한다. 일회용품 무상 제공 금지 대상 물품은 칫솔, 치약, 샴푸, 린스, 면도기다.

이번 조치에 따라 특급 호텔들은 욕실용품을 단단히 고정한 다회용품으로 바꾸고 무료로 제공하던 칫솔, 치약, 면도기, 면도 크림 등을 유료로 판매하기 시작했는데 가격이 천차 만별이다. 칫솔 세트의 경우 1000원에서 8000원까지 제각각이다.


—-
제가 지난 3월달에 재활용법으로 인해 앞으로 숙박시설에서 무료 일회용품이 금지 된다는 소식을 전한적이 있습니다.
이로인해 호텔들은 세면용품을 다회용품화 하고
일부는유료 판매를 시작하였는데
이 가격이 호텔마다 천차 만별이라
소비자들의 혼란을 주고 있다고 합니다.
추천7

댓글목록

profile_image

반채원님의 댓글

반채원

여행 갈 때 일회용품을 사용하기보다 원래 자신이 쓰던 것을 가져가는 것이 가장 바람빅한 것 같아요!

profile_image

오수민1님의 댓글

오수민1

가끔 깜빡하고 갈때도 있는데 칫솔이 8000원이라니 ㅠㅠ 악용하는 사업장들이 줄어들도록 관련 법안이 나왔으면 좋겠어요!

profile_image

로미님의 댓글

로미

맞아요 저두 칫솔을 깜박해서 어쩔 수 없이 호텔에서 일회용품을 구매한 적이 있답니다…


회사명 : 동아에스티 / 대표 : 김민영 | 주소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천호대로 64(용두동)
사업자 등록번호 : 204-86-40122 | 전화 : 02-920-8827 | 메일 : esg@donga.co.kr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소순종

Copyright © DONGA ST. All rights reserved.
신고하기
신고사유를 선택해 주세요.

회원님의 소중한 의견은 워터스톤을 더욱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신고하기
동일한 내용을 반복적으로 게시

회원님의 소중한 의견은 워터스톤을 더욱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신고사유

(0/500)

신고하기
신고하기

신고 내용이 정상적으로 접수 되었습니다.
회원님의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