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출석체크
매일매일 출석하고 포인트 받아가세요

20 이 지급되었습니다.

확인

환경실천

푸드 업사이클링!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오수민1

작성일 24-05-18 22:03 조회 73 댓글 5
5명이 좋아합니다.

본문

전국 최대 배 주산지인 나주의 배중 정상적으로 출시되는 배는 전체의 70% 정도로, 출하 크기에 미치지 못하거나 상처가 난 배들은 유통되지 못합니다. 또,  태풍 등으로 나무에서 떨어지는 낙과 피해도 상당합니다. 이런 배들의 일부만 배 음료 등으로 가공돼 판매되어 왔는데요.

하지만 다양한 성분을 함유한 배는 여러 상품으로 개발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상품 가치가 떨어지는 농산물과 축산물 등을 고부가 가치 식품이나 제품으로 만드는 ‘푸드 업사이클링’ 사업이 국내에서도 본격 시작된다고 합니다!

 배는 미백 효과가 있는 알부틴을 많이 포함하고 있으며 미세플라스틱을 대체할 수 있는 성분도 있습니다. 이들 성분을 활용한 치약과 화장품 등의 개발은 이미 진행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배 껍질로는 종이도 만들 수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전 세계에서 연간 폐기되는 식품은 13억t이라고 합니다. 즉, 각종 식품의 30% 정도가 폐기되는 것인데요. 이로인해 곳곳에서 식량 불안정과 막대한 재정 손실이 발생하며 환경 문제도 심각합니다.

식품 재사용하는 것을 넘어 이 재료들을 활용해 새로운 상품을 만드는 푸드 업사이클링이 확대되어 너무 다행입니다! 앞으로 더 많은 분야에서 활용되어 ‘못난이’라는 이름우로 폐기되는 아까운 상품들이 줄었으면 좋겠습니다:)

출처: 경향 신문, 초록자연
추천5

댓글목록

profile_image

박서연님의 댓글

박서연

푸드 업사이클링이라는 말은 처음보는데 너무 신선한 용어네용!!

profile_image

효창공원역님의 댓글

효창공원역

푸드 업사이클링이라는 단어가 있군요!

profile_image

코이바오님의 댓글

코이바오

과일도 업사이클이 된다는게 신기하네요!

profile_image

반채원님의 댓글

반채원

폐기되는 양이 그렇게 많은지 몰랐습니다 ㅠㅠ

profile_image

로미님의 댓글

로미

베 껍질로 만드는 종이는 정말 상상도 못 했네요!!! 과연 어떤 종이일지 궁금합니다~~


회사명 : 동아에스티 / 대표 : 김민영 | 주소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천호대로 64(용두동)
사업자 등록번호 : 204-86-40122 | 전화 : 02-920-8827 | 메일 : esg@donga.co.kr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소순종

Copyright © DONGA ST. All rights reserved.
신고하기
신고사유를 선택해 주세요.

회원님의 소중한 의견은 워터스톤을 더욱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신고하기
동일한 내용을 반복적으로 게시

회원님의 소중한 의견은 워터스톤을 더욱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만드는데 도움이 됩니다.

신고사유

(0/500)

신고하기
신고하기

신고 내용이 정상적으로 접수 되었습니다.
회원님의 소중한 의견 감사합니다.

확인